노드의 색상
1. 빨간색 > 이벤트 노드: 게임 플레이 동안 발생하는 다양한 이벤트
2. 보라색 > 함수 노드: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노드
3. 녹색 > 변수 노드: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노드
4. 노란색 > 플로우 제어 노드: 블루프린트의 실행 흐름을 제어하는 노드
5. 파란색 > 오브젝트 노드: 게임 내의 오브젝트를 참조하는 노드
핀(Value)의 색상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:
1. 노란색 > 실행 핀 - 노드 간의 실행 흐름을 연결
2. 파란색 > 오브젝트 참조 핀 - 특정 오브젝트나 액터, 컴포넌트 등을 참조할 때 사용
3. 초록색 > 기본 데이터 타입 핀 - 정수, 실수, 불리언, 문자열 등 기본 데이터 타입을 나타냅니다.
4. 회색 > 와일드카드 핀 - 어떤 타입의 데이터도 연결할 수 있는 핀
5. 빨간색 > 배열 핀 - 같은 타입의 여러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
6. 보라색 > 구조체 핀 - 여러 가지 서로 다른 타입의 데이터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서 사용할 때 사용
함수 종류
- Side effect
: 눈에 보이는 효과의 함수, ( 실행핀이 있음 )
- Pure function
: side effect 가 없는 함수 , input 없이 실행되는 함수 ( 실행핀이 없음 )
실행핀 정리
- 요약 : 노드간의 연결에 사용됨, 프로그램 흐름 제어하는 역할
- 기준 :
순차적 실행: 노드들은 일반적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흐름을 전달합니다. 이를 통해 어떤 명령이 먼저 실행되고, 어떤 명령이 그 다음에 실행될지를 제어합니다.
조건부 실행: 일부 노드들은 조건을 평가하고 그 결과에 따라 다른 노드로 흐름을 전달합니다. 이 경우, 'True' 또는 'False' 실행 핀을 사용하여 조건에 따른 다른 행동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.
이벤트 실행: 일부 노드들은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실행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. 이 경우, 이벤트를 트리거하는 노드로부터 실행 핀이 연결됩니다.
루프 실행: 'For Loop' 노드와 같은 노드들은 실행 핀을 사용하여 반복적인 작업을 수행합니다. 이 경우, 'Loop Body' 핀이 반복적으로 실행되며, 'Completed' 핀은 모든 반복이 완료된 후에 실행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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