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UE5/용어 및 개념

Delta time 프레임 주기

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. 12. 19.

각 인스턴스에 대한 독립적인 시간

Delta time == 프레임의 주기

거리량 = 속도 x 프레임 x 프레임주기

 

AMovingPlatform 이라는 UE 에서 만든 객체에 대한 C++ 코드가 하단에 있다.

 

인자로 DeltaTime 을 인풋 <- 가상환경속 프레임주기값

하단처럼 CurrentLocation = CurrentLocation + PlatformVelocity; 라고 하면 컴퓨터 프레임주기를 따르기 때문에 100cm를 아주 빠른 주기로 가게 된다.

따라서 CurrentLocation = CurrentLocation + (PlatformVelocity * DeltaTime); 라고 local frame duration 을 곱해줘야 한다.

'UE5 > 용어 및 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Glossary  (0) 2023.08.15

댓글